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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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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민기 (충북대학교) 이응석 (충북대학교) 김광중 (삼호정기) 박현용 (삼호정기)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36권 제5호
발행연도
2012.5
수록면
555 - 561 (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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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변속기 내부에서 동력을 전달하는 헬리컬 기어의 소음 및 진동을 억제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으로 정밀하게 가공된 기어를 검사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측정 기준이 되는 표준 기어와 측정 대상 기어인 워크 기어를 정밀하게 측정하는 알고리즘에 관한 것이다. 기존의 방법은 표준 기어와 모니터 기어를 1회전하여 주파수 방법으로 측정 표준을 위한 마스터링 작업을 수행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제시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표준 기어와 모니터 기어를 측정하고, 표준 기어와 모니터 기어의 오차를 계산하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기어 측정에 대한 정밀도를 높이도록 하였다. 또한 본 알고리즘을 사용하면 빠른 속도로 측정의 표준이 되는 마스터링 공정을 빠르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롤링방식 기어 측정 장치
3. 기어 프로파일 측정 알고리즘
4. 기어 측정 및 분석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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