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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Ruoyu Deng (Andong National University) Heuy Dong Kim (Andong National University) Yingzi Jin (Zhejiang Sci-Tech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19권 제5호
발행연도
2015.10
수록면
31 - 36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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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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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 모드 스크램제트 엔진은 미래 가장 촉망받는 시스템 중 하나로, 많은 연구자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이중 모드 스크램제트 엔진 시스템에서 격리부와 관련된 유동 특징들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본 연구에서 풍동을 가진 이중 모드 스크램제트 엔진을 조사하기 위해 2차원 수치해석을 수행하였다. 계산방법의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하여 실험결과와 비교하였으며, 수치해석 결과는 실험값과 비교하여 전체적으로 압력 분포가 잘 일치하였다. 배압은 최대 압력 상승을 분석하기 위해 연구되었다. 그 결과 초음속 흡입구 영역의 압력 분포는 배압에 영향을 받지 않았으며, 배압이 증가함에 따라 Shock train은 상류 쪽으로 밀려나갔다. 격리부의 길이가 증가함에 따라 최대 배압값은 입구 불시동 없이 급격히 증가한 후 일정하게 유지되었으며, 격리부 영역의 최적 길이(L/H<SUB>th</SUB>)는 8.7이다.

목차

ABSTRACT
초록
1. Introduction
2. Model description
3. Results and discussion
4. Conclusions
References

참고문헌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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