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산학기술학회 한국산학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2권 제11호
발행연도
2011.11
수록면
4,788 - 4,795 (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전통적인 방식으로부터 U-Learning으로 학습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효과 및 가능성을 검토하고 제 안하기 위한 것이며, E-Learning으로부터 M-Learning 및 U-Learning으로의 교수법 플랫폼 전환을 고려하기 위한 것이 다. 개인별 학습 프로세스에 학습 환경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에 대한 적절한 연구없이는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기 어려울 것이다. 현대는 언제 어디서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학습 환경 시대를 맞이하고 있으며, 누구나 평생 교육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러한 경향의 장점을 최대화하고, 양질의 교육을 진행하기 위한 제한 사항들을 확인하 여야 하는데, 이들 요소들은 U-Learning 및 이를 가능하게 하는 기술과 함께 논의되어야 한다. 보급교육 혹은 평생교 육은 많은 연구기관의 관심을 받고 있는바, 본 논문에서는 학습 모드 및 학습 양상의 유형에 대한 논의도 포함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5)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505-001155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