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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인석 (한양대학교) 이주 (한양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도시철도학회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제7권 제3호
발행연도
2019.9
수록면
475 - 486 (12page)
DOI
10.24284/JKOSUR.2019.9.7.3.4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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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철도 차량의 효율과 무게를 줄이기 위해 보조 전원 공급 장치는 기존 시스템의 저주파 변압기에서 고주파 스위칭으로 변경된 공진형 컨버터를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전환되었다. 또한 입력단에서 3 단 DC / DC 컨버터를 사용함으로써 공진형 컨버터의 입력에 안정적으로 공급되어 라인 전압의 넓은 입력 전압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3 레벨 DC / DC 컨버터의 낮은 제어 대역폭으로 인해 입력 전압 또는 부하가 변동하는 경우 3 레벨 DC / DC 컨버터의 출력 전압이 변경되어 안정적인 전압을 공급할 수 없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는 라인 입력 전압 변동에 따른 부하 전류 보상 및 듀티 보상 방식을 제안한다. 이는 시뮬레이션과 실험을 통해 검증하였다.

목차

요약(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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