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Shuyang Wang (Wonkwang University) Na, Sang-Gyun (Wonkwang University) Jing Ye (Wonkwang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경영교육학회 경영교육연구 경영교육연구 제34권 제6호(통권 제118호)
발행연도
2019.12
수록면
69 - 91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의 목적은 친환경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이미지 관계, 기업의 이미지와 기업성과의 관계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의 성과의 관계를 분석하는데 있다. 또한 친환경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의 성과의 관계에 있어서 기업 이미지의 매개 효과를 분석하는 것이다.
[연구방법] 본 연구는 설문 조사 방법을 사용하여 연구변수 간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304개 설문지를 기반으로 SPSS Statistics 22.0과 AMOS 22.0을 사용하여 연구모형과 가설을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연구 분석결과, 친환경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 이미지와 기업 성과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또한 기업 이미지는 기업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기업 이미지는 친환경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기업 성과 사이에서 긍정적인 매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연구의 시사점] 본 연구는 첫째, 친 환경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이미지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분석되어,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 시키는 것은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중요한 요인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기업의 성과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분석되어, 사회적 책임을 적극적 실행하는 기업은 기업의 성과가 높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의 성과의 관계에 있어서 기업의 이미지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분석되어, 기업의 이미지 관리를 시스템적으로 관리함이 중요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eoretical background and research hypotheses
Ⅲ. Research design and methods
Ⅳ. Hypothesis testing
Ⅴ. Conclusion and Discussion
References
요약

참고문헌 (5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0-032-000379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