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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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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진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이정섭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진정근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이도형 (Agency for Defense Development)
저널정보
한국추진공학회 한국추진공학회지 한국추진공학회지 제24권 제2호(통권 제117호)
발행연도
2020.4
수록면
28 - 34 (7page)
DOI
10.6108/KSPE.2020.24.2.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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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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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방보스단열재의 부담을 경감시키기 위해 전진 배치된 다중 핀 그레인 형상을 적용한 고체추진기관의 연소시험을 총 2회 수행하였다. 다만 분해 점검 시 후방보스단열재에 불균일 삭마패턴이 관찰되었다. 국부삭마와 광역삭마의 주기적인 반복을 정밀 계측하였으며, 전방 핀에서 유발된 불균등한 유동이 후방보스단열재에 부딪히면서 발생되는 2차원 유동 및 맴돌이 유동이 원인임을 확인하였다. 또한 후방 핀을 제거하여 평균유속과 편차를 저감시킴으로 후방보스단열재 건전성을 확보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불균일 삭마 현상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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