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 한국초등국어교육 한국초등국어교육 제57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85 - 210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다문화 배경 학습자가 학교에서 겪게 되는 실제적인 어려움의 원인으로서의 언어 환경과 한국어 교육의 문제점을 고찰한 후, 학습 한국어 능력 신장을 위한 한국어 교육의 방향을 탐색하는 데 있다. 다문화 배경 학습자 수의 증가에 따라 교육현장에서도 한국어 교육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으나 한국어 교육에서는 학습 한국어 능력 신장을 위한 논의가 여전히 부족하다. 다문화 배경 학습자의 경우 학습 상황에서 언어를 분석적으로 이해하고 적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다문화 배경 학습자의 실제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습 한국어 능력 신장을 위한 한국어 교육이 필요하다. 학습 한국어 능력을 신장하기 위해서는 첫째, 체계적 한국어 문법 교육이 필요하다. 둘째, 교과와의 연계성이 강화되어야 한다. 셋째, 학습에 초점화된 활동 구성이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