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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0
2013
제1장 서론 1제1절 연구 배경 및 필요성 1제2절 연구 목적 및 내용 4제3절 논문의 구성 5제2장 관련연구 6제1절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개발의 어려움 61. 액티비티 관점에서의 어려움 72. 리소스 관점에서의 어려움 93. 이벤트 관점에서의 어려움 94. 멀티 플랫폼과 디바이스 테스트 관점에서의 어려움 115. 기타 관점에서의 어려움 126. 테스트 시 고려사항 12제2절 GUI 테스팅 131. GUI 테스팅 정의 및 중요성 132. 테스트 방법론 143. 테스트 자동화를 위한 방법론의 종류 164. 테스트 방법론 비교 18제3장 DroidTM과 테스트케이스 생성알고리즘 21제1절 테스트의 목적 21제2절 정적분석 기반의 정보도출 과정 21제3절 DroidTM 구성 251. DroidTM 구성을 위한 용어정의 252. 모델 구성 항목 정의 273. DroidTM 구성 과정 29제4절 테스트케이스 생성 311. 테스트케이스 커버리지 312. 테스트케이스 전체 도출과정 343. 모델 확장 단계 354. 최단 경로 도출 단계 365. 이벤트 시퀀스 도출 단계 396. 테스트케이스 생성 단계 41제5절 테스트 스크립트 생성 및 실행 44제4장 DroidTM 기반 테스트 환경 50제1절 전체구조 50제2절 DroidTM 기반 테스트 52제3절 멀티 플랫폼 & 디바이스 지원 구조 54제4절 DEX 파일 분석기 58제5절 결과 비교 기법 59제6절 실행화면 61제5장 실험 및 검증 64제1절 실험목적 64제2절 실험환경 65제3절 DroidTM 기반 테스팅 과정에 대한 검증 671. 테스트케이스 생성 관점 672. 테스트 수행 관점 703. 병렬 테스트 시간 분석 72제4절 알고리즘의 성능 비교 731. 테스트 커버리지와 테스트 시간 분석 742. 조합알고리즘의 테스트케이스 개수 773. 각 알고리즘의 전이 커버리지 분석 774. 각 알고리즘의 이벤트?이벤트-인터랙션 커버리지 분석 78제5절 유사기법들과의 비교 80제6절 GUI 테스트 도구와의 비교 82제6장 결론 및 향후연구 85제1절 결론 85제2절 향후연구 86참고문헌 88국문초록 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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