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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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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최성훈 (아주대학교) 박태원 (아주대학교) 이수호 (아주대학교) 정성필 (아주대학교) 전갑진 (아주대학교) 윤지원 (아주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대한기계학회 논문집 A권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권 제34권 제8호
발행연도
2010.8
수록면
1,023 - 1,028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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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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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서비스용 지능형 로봇이 공공기관에서 방문객들에게 건물을 안내하고 정보를 제공하는데 사용되어지고 있다. 이 로봇은 지면 위치 인식 방식의 센서를 가지며 마름모형태의 네 바퀴로 스스로를 지탱한다. 로봇의 작동은 구동부분과 내부 구조가 하나의 결합된 몸체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고르지 못한 장소에서는 제한을 받는다. 이와 같은 상태가 지속되면 로봇의 정밀한 부분에서 이상 징후가 발견될 것이고, 각각의 연결 부위가 약화 될 것이다. 따라서 로봇의 동역학 모델이 만들어 졌고, 서스펜션과 함께 구동 특성들을 위한 모의실험도 이루어 졌다. 이 서스펜션 시스템은 로봇의 각 부분에 미치는 충격들을 줄이는데 최적화 되었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서비스용 지능형 로봇
3. 서비스용 지능형 로봇
4. 현가 시스템 최적화 설계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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