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옥정원 (부산가톨릭대학교)
저널정보
KNU기업경영연구소 기업경영리뷰 기업경영리뷰 제8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55 - 75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전시․컨벤션 서비스에 대한 고객 참여적 관람품질의 구조를 파악하고, 참여업체들이 지각하는 성과인식 간 관계를 실증분석을 통하여 검증하고자 하였다. 기존 선행연구들과는 달리 서비스품질 뿐만 아니라 고객참여 및 체험품질을 포함한 새로운 차원의 관람품질을 구성하였으며, 참관객과 참여업체를 동시에 고려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본 연구의 실증분석 결과, 참관객을 대상으로 한 전시․컨벤션 서비스에 대한 참여품질과 서비스품질, 그리고 체험품질 간 인과관계가 있음이 가설 검증 결과 밝혀졌다. 아울러 참여업체들이 지각하는 성과인식과도 영향관계가 있음이 나타났다. 특히, 참관객과 참여업체의 지각관계에 있어 체험품질의 영향이 서비스품질의 영향보다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결과를 토대로 향후 전시․컨벤션 서비스에 대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수립 및 관리에 있어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