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현석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중앙대학교 학교체육연구소 Asi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Science Asian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and Sport Science 제12권 제4호
발행연도
2024.7
수록면
39 - 48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COVID-19 상황에서 교내 체육활동에 대한 중학생들의 인식을 탐색하는 것이다. 연구는 전통적인 대면 체육수업과 COVID-19로 인한 원격수업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을 비교하였다. 중학교 3학년 학생 10명을 대상으로 심층 면담을통해 자료를 수집하였다. 연구 결과, 학생들은 체육수업에서 활발한 신체활동과 대인관계의 형성을 기대하였으며, 원격수업에서는 이러한 기대가 충분히 충족되지 못하였음을 나타냈다. 또한, 원격수업의 이론 중심 수업 방식과 피드백의 부족에 대한 불만이 높았다. COVID-19 이후 대면 체육수업에 대한 만족도는 높았으나, 마스크 착용 및 방역 지침에 따른 활동 제한에 대한아쉬움을 보였다. 학생들은 체육수업을 통해 신체활동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며, 친구들과 함께하는 활동에서 얻는 즐거움을 강조하였다. 이러한 결과는 체육교과가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따라서 체육교육은 단순히신체활동을 넘어 사회적, 정서적 발달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접근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체육교과 원격수업의 한계와대면 수업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향후 체육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