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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병국 (대구대학교) 왕소우 (대구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경영학회 대한경영학회지 대한경영학회지 제28권 제7호
발행연도
2015.7
수록면
1,765 - 1,779 (15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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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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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중국 내 컨벤션센터의 지각된 서비스 품질과 방문객 만족 및 이미지 간의 관련성을 검증하는 것으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중국 내 컨벤션센터를 방문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구체적인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컨벤션의 서비스 품질(응답성·유형성·신뢰성)이 방문객 만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본 연구에서는 컨벤션의 지각된 서비스 품질 중 유형성이 방문객 만족에 가장 강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을 확인하였다. 셋째, 컨벤션 센터에 만족한 방문객일수록 개최도시 이미지가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에서는 컨벤션의 지각된 서비스 품질·방문객 만족과 도시 이미지 간의 영향관계를 밝혔다.
향후 연구에서는 심층적인 자료 수집을 위하여 방문객들과 일대일 면접 또는 관찰 등과 같은 질적 접근법도 함께 병행되어야 할 것이며, 컨벤션의 지각된 서비스 품질과 방문객 만족도 이외에도 컨벤션 방문객의 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제반요인들을 파악하는 연구가 시도되어야 할 것이다. 또한 본 연구의 결과는 중국 내에서 컨벤션 방문객의 행동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컨벤션 기획자 및 운영자들에게 효율적인 마케팅 관리 방안을 제시하는 데 유용한 자료로 사용될 것으로 판단된다.

목차

요약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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