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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남충우 (한국자동차연구원) 김락민 (한국자동차연구원) 김현효 (하이플럭스)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지 한국가스학회지 제25권 제2호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28 - 33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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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친환경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공해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연료전지 차량에 대한 관심과 구매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정부의 수소에너지 보급정책에 따라 수소충전소의 확충과 핵심부품의 국산화를 지원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그중에서도 수소 유량제어 밸브의 차압에 따른 유동특성을 연구하였다. 차압이 높아 짐에 따라 질량유량과 유량계수는 체적유량과 다른 경향을 보임을 확인하였다. 그리고 병목구간에서의 노즐효과로 인해 수소온도에 영향을 주게되고, 밀도의 변화를 일으켜 질량유량에 영향을 주게 되는 것을 확인 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I. 서론
II. 수치해석
III. 결과
VI.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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