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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장훈 (한국자동차연구원) 김철진 (가온누리테크) 남충우 (한국자동차연구원) 이호길 (한국자동차연구원) 이광원 (호서대학교) 강승규 (한국가스안전공사)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년도 한국가스학회 봄 학술대회 논문집 [초록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248 - 248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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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부터 수소전기버스를 국내 보급하고 있으며, 20년까지 총 30대가 제작되어 시내버스 노선에 투입되어 운영 중에 있으며, 수소전기버스는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따르면 2022년까지 2,000대, 2030년까지 2만 대가 보급될 계획이다. 이와 연계해 버스용 수소충전소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낮은 국산화율과 이로 인한 높은 충전소 구축비용은 수소전기차 보급의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다. 유럽, 미국, 중국의 수소전기버스 충전압력은 350기압이며, 한국, 일본의 수소전기버스 충전압력은 700기압으로 충전프로토콜의 경우 일본 JPEC-S 0003을 적용하여 충전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기존 승용차용 수소충전소는 충전용량 250kg/day, 버스용 수소충전소의 경우 약 1,000kg/day로 충전용량이 4배 이상인 충전소이며, 승용차용 수소충전소의 경우 고장 또^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90603');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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