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동훈 (한국가스안전공사) 하기역 (한국가스안전공사) 심근선 (한국가스안전공사) 심희준 (한국가스안전공사) 백동현 (한국가스안전공사) 주원돈 (한국가스안전공사) 김영규 (한국가스안전공사)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년도 한국가스학회 봄 학술대회 논문집 [초록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187 - 187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에 따라 강점이 있는 모빌리티 분야를 중심으로 수소에너지의 보급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다. 국내의 수소경제로드맵에는 2040년까지 수소충전소를 1200기를 구축하도록 목표를 설정하였으며, 특히 2022년에는 310개소의 수소충전소 구축을 목표로 잡고 있으나, 2021년 3월기준 국내 수소충전소는 68개소가 운영되고 있어, 수소충전소 구축에 더욱 속도를 올릴 전망이다.
하지만, 국내의 수소충전소는 시설기준에 대한 완성검사만 한국가스안전공사를 통해 받고 있을 뿐 수소충전소에서 차량에 공급하는 충전방식(프로토콜)에 대한 검증은 이루어지고 있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미국의 캘리포니아의 경우에는 수소충전소를 운영하기 전에 프로토콜 검증을 의무적으로 받도록 하고 있어 이와 유사한 검증방식이 국내에도 조만간 도입되어야 할 것이다.
수소충전소는 크게 수소를 공급받는 부분, 압축기, 축압기(고압^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90527');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