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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임상식 (한국가스안전공사) 김정환 (한국가스안전공사) 길성희 (한국가스안전공사) 유근준 (한국가스안전공사)
저널정보
한국에너지학회 한국에너지학회 학술발표회 한국에너지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48 - 48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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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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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는 수소경제활성화 정책에 의거 수소충전소의 보급이 확대되고 있으며, 초기 연구·개발 목적에서 현재는 상용화를 위한 수소충전소의 구축이 이뤄지고 있다. 2021년 2월기준 구축 완료된 수소충전소는 총 64기이며, 구축 완료 예정인 수소충전소는 46기, 구축하기 위해 기술검토를 완료한 수소충전소는 70기로 파악되고 있다.
이렇게 구축된 수소충전소에 적용되는 안전기준은 「고압가스안전관리법」 시행규칙 별표5에 해당되며, 상기 제도는 수소연료전지자동차에 충전하기 위한 최소한의 안전 기준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소충전소에서 수소연료전지자동차에 충전함에 있어, 「고압가스안전관리법」에 의한 안전기준 외에도, 수소연료전지자동차에 고압·저온(70 MPa, -33 ℃ 이하)의수소를 안전하게 충전하기 위한 충전 프로토콜의 준수 여부 확인 또한 필요하다. 수소충전소에서 안전 기준 외에 중요하게 다뤄지는 것이 계량에 관한 성^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56352');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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