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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강웅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이생희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신진우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백운봉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년도 한국가스학회 봄 학술대회 논문집 [초록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48 - 48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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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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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 온난화 및 대기 환경문제로 인해 친환경 자동차 개발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면서, 정부는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 따라, 2040년 수소전기차 620만대와 수소충전소 1,200개소 구축을 목표로 다양한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중이다. 현재 한국과 일본에서 개발 및 상용화되고 있는 수소전기차의 일반 사용자로의 보급 확대를 위해서는 수소 충전관련 인프라구축과 더불어 수소충전소와 수소전기차 간의 수소충전 상거래 계량정확도 확보가 필요하다.
국내 수소충전소에 이송된 수소를 가압 및 단계 저장하여 디스펜서를 통해 수소전기차량에 공급하는 과정은 높은 압력의 변화(700bar)와 과도적인 온도(-40°C ~80°C)의 상태가 수반되기 때문에 기존의 유량측정방식으로는 정확한 유^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90410');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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