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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최진영 (한국가스안전공사) 한원국 (한국가스안전공사) 길성희 (한국가스안전공사) 유근준 (한국가스안전공사) 김영규 (한국가스안전공사)
저널정보
한국에너지학회 한국에너지학회 학술발표회 한국에너지학회 2021년도 춘계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21.4
수록면
47 - 47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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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 발표 이래, 2020년 국내에서 보급한 수소차는10,945대로 세계 최다이며, 수소충전소 또한 73기를 구축하는 등의 성과가 도출되고 있다. 더불어 지난 3월에는 ‘수소상용차 선도 지자체 프로젝트’의 추진 등 수소 모빌리티 활용 확대를 위한 정부의 전방위적 지원 방안이 제시되었다. 이처럼 수소 활용이 확대됨에 따라 수소충전소 안전성 확보에 대한 연구도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수소충전소의 계량 관리는 수소 과충전에 따른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매우 중요하다. 현재 수소충전소에서의 충전 량 제어는 SAE J2601(미국 자동차 기술자 협회에서 발간한 수소연료전지차에 대한 충전 프로토콜)에 의한 정상상태 기반 온도·압력 제어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그러나^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56351');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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