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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윤 (한국자동차연구원) 이호길 (한국자동차연구원) 박장훈 (한국자동차연구원) 오진식 (하이플럭스) 하태일 (하이플럭스) 손병학 (하이플럭스)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년도 한국가스학회 봄 학술대회 논문집 [초록집]
발행연도
2021.5
수록면
239 - 239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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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충전소 보급은 정부정책에 따라 2020년까지 80기, 2022년까지 국내에 310기의 수소충전소가 구축될 계획이다. 또한 수소충전 인프라 보급을 위한 초고압・대유량 대응에 필요한 기술부족으로 현재 수소충전소 고압 부품의 국산화율은 극히 미비하여 대부분을 일본, 미국, 독일 등의 우선 선점 제조사의 부품을 수입하여 국내에 적용하는 실정이다. 따라서 수소충전소 부품의 국산화를 위한 MAWP 1,000bar급의 9/16inch급의 대유량이 가능한 체크밸브 개발이 요구된다.
본 연구에서는 체크밸브의 외관 및 형상, 구조 특성을 분석하여 체크밸브의 형상 조건 별 차압발생에 유량계수 특성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였다. 체크밸브에 대한 유동 특성을 분석하기 위하여 3차원 전산유체역학 코드인 S^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590594');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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