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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윤효정 (한국자동차연구원) 김태훈 (한국자동차연구원) 정진범 (한국자동차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2021 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730 - 730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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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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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는 전기자동차는 성능, 연료 유지비 등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반면, 전기차 충전 불편과 인프라 부족은 아직까지도 구매의 걸림돌로 작동하고 있다. 따라서 전기차 충전 불편 문제 해소를 위해서는 근본적 문제인 배터리의 성능 해결 방안과 전기차를 빠르고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는 실질적 해소 방안에 대한 연구가 병행되어야 한다. 근본적 문제 해결 방안으로는 고율 충전이 가능한 배터리의 소재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응용 기술 중의 하나인 충전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급속 충전 제어 기술을 개발하여 이용자들이 당면한 실질적 문제 해결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국내에 양산, 보급된 전기차들을 고려하여, 실사용에 유의미한 전기차 충전 시간 단축을 위해 10분 충전^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0601627');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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