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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신동원 (한국가스안전공사) 이민경 (한국가스안전공사) 이재훈 (한국가스안전공사) 김정환 (한국가스안전공사)
저널정보
한국에너지학회 한국에너지학회 학술발표회 한국에너지학회 2021년도 추계학술발표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57 - 57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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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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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경제 육성을 위한 수소경제활성화 로드맵(산업통상자원부, 2019)과 최근 10월에 발표된 수소 선도 국가 비전에 따라, 우리나라는 수소인프라 확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중, 수소충전소는 수소연료전지자동차와 같은 다양한 수소모빌리티의 핵심 인프라로써 2050년까지 전국에 2,000개소 이상으로 확충할 계획이며, 수소충전소의 수소저장탱크, 압축기, 냉각기, 디스펜서 등 각 시스템을 연결하는 고압수소배관은 -45~120°C 온도범위에서 최대 87.5 MPa 수소압력을 지속적으로 견딜 수 있어야 한다. 특히, 고압수소배관은 고압수소에 의한 수소취성이 발생하여, 기계^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1029769');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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