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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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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최민욱 (남서울대학교 광고홍보학과)
저널정보
한국사물인터넷학회 한국사물인터넷학회 논문지 한국사물인터넷학회 논문지 제1권 제1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7 - 32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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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문헌연구 및 소비자 대상 표적집단면접(FGI)을 중심으로 뉴미디어 광고환경에서 광고를 활용한 관계 형성 및 유지에 관해 연구하였다. 광고는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에 있어서 시간의 흐름에 따라 관계를 형성하기도 하고 변화시키기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광고로 인하여 브랜드와의 관계가 손상되는 경우도 발견할 수 있었다. 소비자-브랜드 관계를 형성하는데 있어서 광고모델, 음악, 광고집행 프로그램 등이 광고의 주요 관련 요소로 기능하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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