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예랑 (고려대학교) 최세정 (고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25.2
수록면
547 - 558 (12page)
DOI
10.9728/dcs.2025.26.2.54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랙티브 광고는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며 소비자와 광고 콘텐츠의 상호작용을 극대화하고 있다. 본 연구는 AI 기술과 인터랙티브 광고의 융합을 통해 나타난 상호작용성과 유명인 모델의 사회적 실재감 인식이 광고 인게이지먼트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한다. 연구 결과, 상호작용성의 개인화와 유희성이 인게이지먼트 및 유명인 모델의 사회적 실재감 인식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쳤으며, 유명인 모델의 사회적 실재감 인식은 다시 인게이지먼트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심리적 요인은 궁극적으로 광고 효과를 향상시키는 데 기여한다. 본 연구는 모바일 인터랙티브 광고와 AI 기술의 융합에 대한 초기 논의를 제공하며, 상호작용성을 강화하고 AI 기반 인터랙티브 광고에서 유명인 모델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전략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과 가설
Ⅲ. 연구 방법
Ⅳ. 연구 결과
Ⅴ.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2518574